암 환자는 병의 진단부터 치료에 이르는 과정에서 다양한 정도의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됩니다. 환자가 받는 스트레스가 적절하게 관리되지 않으면 우울, 불안, 불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암 치료 경과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. 환자 가족 역시 암 환자를 돌보는 과정에서 다양한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되며, 극심한 스트레스는 환자 가족 자신의 정신건강뿐만 아니라 환자의 치료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암 환자와 가족 정신건강 클리닉에서는 이러한 스트레스와 증상들에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상담 및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조기암 환자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치료가 이루어지며, 진행성 암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단기 정신치료인 ‘암을 다루면서 의미 있게 살아가기’ 프로그램을 통해 암 환자와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이에 더하여 암 생존자들의 회복 및 일상 적응에 도움을 주는 상담과 치료를 지속하고 있습니다..
암 환자와 가족 정신건강 클리닉은 정신건강센터 외래 뿐 만이 아니라 유방암센터 외래 내에서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들의 진료를 볼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. 또한, 전체 암센터 및 지역 의료기관들과의 협력을 지속함으로써 정신건강의학과 진료의 문턱을 낮추고 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치료가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(우)41404 대구광역시 북구 호국로 807 / 807, Hoguk-ro, Buk-gu, Daegu 41404, KOREA
대표전화 : 1533-8888
Copyright (c)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CHILGOK HOSPITAL. all right reserved.